본문 바로가기
살아가는 이야기들/정치 이야기

코로나! 대선! 눈 돌리면 화를 돋우는 많은 뉴스들 속에서 스스로의 화를 다스리는 법

by 하늘사랑의 이야기 2022. 3. 18.
반응형

코로나! 대선! 눈 돌리면 화를 돋우는 많은 뉴스들 속에서 스스로의 화를 다스리는 법

 

요즘 우리 주위에는 보기만 해도 화가 나는 일들이 쏟아지고 있다. 우리를 화나게 하는 일들은 60만 명을 돌파하고 있는 코로나 감염자 수, 방역을 포기한 듯한 정부, 역대 최악의 비호감 대선, 젠더 갈등 등 뉴스를 보면 기분 좋은 뉴스보다 인상을 쓰고 화가 나는 뉴스들만 쏟아지고 있다. 그래서 요즘은 큰 사건들 뿐 아니라 작은 사건들을 보더라도 좋은 뉴스들 보다는 안 좋은 뉴스들이 더 많이 미디어에 노출이 되고 있다. 이렇게 계속해서 화가 쌓이다 보면 본인 스스로 건강을 해칠 수가 있으며 그 화를 상대방에게 풀 경우 본인으로 인해 주위 사람들이 피해를 입히게 되고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닥칠 수 있다. 그러니 이러한 화를 풀어주는 것이 요즘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무엇 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화를 어떻게 하면 잘 다스릴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화를 다스리는 방법

1. 화가 났을 때 많이 먹는 것은 또 다른 화를 부를 수 있다. 과식으로 인해 몸에 이상이 생길 수 있고 이러한 이상으로 화가 더 쌓이게 된다. 그리고 과식을 하게 되면 많은 에너지를 받아들이게 되는데 이러한 에너지를 다시 배출하지 못한다면 이 에너지가 폭력적으로 변할 수 있다. 그러니 화가 났을 경우 과식을 하는 경우는 좋지 않은 방법이다.

 

2. 누군가가 우리에게 화를 나게 한다면 될수록 말을 줄이는 것이 좋다. 내가 받은 만큼 상대방에게 갚아 줄 것이란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이런 생각은 상대방뿐만 아니라 본인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된다. 그래서 화가 났을 경우 너무 빨리 말과 행동을 하는 것보다는 잠시 생각을 가지는 것이 좋다.

 

3. 화가 났을 때는 자신의 얼굴을 거울로 한번 도면 화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화가 난 얼굴은 무언가 폭발할 것 같은 폭탄처럼 보이게 된다. 상대방의 화난 얼굴을 봤을 때 겁이 난 적이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이 자신이 화가 났을 때 거울로 자신의 얼굴을 본다면 겁이 나는 느낌과 함께 흥분한 감정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

 

반응형

 

4. 화가 나게 되면 그 탓을 우선적으로 남의 탓으로 돌리기 쉽다. 자신이 당하는 모든 것들을 남의 탓으로 돌리려 하게 된다. 그러나 화가 나는 것은 자신이 화를 내는 것이지 남이 나 대신 화를 내는 것은 아니다. 그러니 화가 났을 때 남의 탓을 우선 하기보다는 잠시 자신을 돌아보는 것이 좋다. 15분 에서 30분 정도 자신을 돌아보는 생각을 한 번 더 하게 된다면 화를 조금은 삭일 후 있으며, 이로 인해 인간관계도 더 좋아지게 될 수 있다.

 

5. 화를 내는 것도 습관이다. 세상에는 좋은 습관도 많이 있지만 화를 내는 것은 결코 좋은 습관이 아니다.

 

6. 화가 났을 때 혼자서 그 화를 참지 못하겠다면 주위의 가까운 지인이나 친구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좋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혼자서는 살아갈 수가 없는 생물이다. 화도 마찬가지로 주변의 지인의 도움을 받게 된다면 그 화를 참는데 많은 도움을 받게 된다.

 

7. 화를 참으면 화병이 생긴다고 한다 그러니 너무 참고 있는 것은 좋지 않다. 화가 났을 경우 참기만 한다면 도리어 더 안 좋은 상황이 나올 수 가있다. 그러니 그 화를 나게 한 상대방에게 자신의 상황에 대해서 솔직하고 강하게 말을 하는 것이 좋다. 어떠한 관계로 인간관계가 형성되었든 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한쪽이 불행하다면 결코 상대방도 행복해질 수 없다.

 

 

8. 화가 났을 때 너무 섣불리 말하거나 행동하는 것은 좋지 못한 행동이며, 확실한 상대방으로 인해 화가 났다면 그 사람과 반드시 화해를 해야 더 이상의 피해를 막을 수 있다.

 

9. 내가 화가 풀렸다고 상대방도 화가 풀렸을 것이란 생각을 하지 말고 상대방의 화가 바로 풀어질 것이란 기대를 하는 것도 좋지 못하다. 천천히 시간을 두고 행동하는 것이 서로에게 더 도움이 되며, 상대방을 용서해 주는 것 또한 화를 푸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

 

10. 상대방이나 다른 사람을 위로하게 되면 자신이 위로를 받을 수 있다.

 

한 사람씩 화를 참으면 전쟁도 막을 수 있다는 말이 있다. 내가 그동안 살았던 시간을 돌이켜 보면 요즘 같이 화가 많이 나는 때는 생각이 안 날 정도로 안 좋은 소식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화를 잘 참아내는 습관을 기르는 것만으로도 더 안 좋은 상황에 처할 확률을 많이 낮춰 준다고 판단이 된다. 화를 잘 참아서 모두에게 좋은 일들만 함께하길 바란다.

댓글